1인 게임 개발 시작한 지 5개월이 지나 2022년 12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프로던션 빌드 첫 출시 후 이런저런 버그만 수정하며 출시했음을 위안 삼고 있었는데요. 때깔은 좋으나 게임성이 별로라는 주위의 평가를 듣고 장장 2개월간의 대수술을 시작했었죠.
결국 최종 개발 기간 무려 7개월... 7개월이 뭐가 기냐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수입 0원으로 7개월을 버틴 다는 것은 각자의 상상에 맡기도록 하죠. 아무튼 길고 긴 자신과의 싸움 끝에 드디어 출시하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1차 버전 대비 200%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플레이 영상부터 공개합니다.
ㆍ유닛 컨트롤 개선
유닛 컨트롤을 개선하기 위해 '전체 선택' 후 화면 드래그 된 형태로 이동하게 했습니다.
마치 진형을 그리며 이동하는 연출을 하고 싶어서 추가한 기능이기에 자신만의 공방 진형을 만들며 싸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ㆍ영웅 스킬 추가
다섯 영웅의 특수 스킬을 추가해서 액션 RPG 다운 재미를 높였고요.
스토리에 부합되는 스킬 조합으로 영웅 간의 상호 의존성을 높이려 했습니다.
ㆍ유닛 성장 추가 (영웅 및 병사 스텟업 및 스킬 선택)
쉽고 단순한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스킬은 물론 성장의 요소가 전무했었는데요.
역시 게임은 성장에서 오는 몰입감을 포기할 수 없겠더군요. 장비도 추가하고 싶었지만, 외형 변화가 없는 장비 착용은
무의미해 보여서 스텟과 스킬만 적용했습니다.
ㆍ광고 삭제 및 로비 개선
1차 버전에는 소소하지만 돈도 좀 벌어보고 싶어서 병사 뽑기, 공짜 폭탄 얻기, 무료 코인 등 보상형 광고를 마구 넣어서
광고를 안 보면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이었죠.
광고를 안 넣을 수는 없기에 꼭 필요한 요소에 집중하고 싹 다 정리했습니다.
(시스템 팝업 시 나오는 스마트 배너는 귀엽게 봐주세요.)
ㆍ보스 패턴 및 스킬 개선
1차에도 패턴 및 스킬은 존재했으나, 일반 병사의 클래스를 상속 받아 수정한 형태에서, 각자의 고유 패턴과 스킬을 장착하여 볼륨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각각의 공략이 존재하기에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ㆍ마치며
시즌 1에서는 5명의 영웅과 민간인, 해적, 드워프로 구성된 30명의 유닛을 성장시키는 게임이고요.
업데이트 예정인 '인피니티 던전'을 통해 시즌 2에 등장할 엘프, 오크, 언데드 등을 미리 만나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시즌 3까지 기획한 게임인데 끝까지 갈 수 있겠죠? 수입에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볼 생각이니 조금이라도 재미를 느끼셨다면 2,3편도 기대해 주세요.
추가로
서버는 없지만 GPGS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기에
구글 게임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분들은 꼭 '구글 플레이 게임' 로그인 후 '오직 승리' 구글 로그인을 이용해 주세요.
대부분 구글 플레이 게임에 가입되어 있으시지만, 혹 '오직 승리'가 생애 첫 게임이라면 하셔야 합니다.
게스트 계정도 플레이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게임 삭제 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니 참고하세요.
ㆍ스토어 바로가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의 밤] 신규 스테이지 업데이트 공지 (0) | 2024.08.09 |
---|---|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0) | 2024.02.25 |
오직승리 시즌2 : 방치형 RPG 업데이트 소식 (0) | 2024.01.13 |
오직 승리 업데이트 소식 (23.04.15) (0) | 2023.04.15 |
오직승리 (시즌 1) - 아리엘 공주를 부탁해 (0) | 2023.04.03 |
댓글